티스토리 뷰
목차
서론
영화 'In October' (인악토버) 은 가수 임영웅의 첫 영화로 화제가 된 작품입니다. 31분의 짧은 단편 영화로, 자주 보고 싶어 하는 팬들의 입장에서도 임영웅의 반경 범위가 넓어져 반가우셨을 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화정보와 줄거리, 관전 포인트와 영화의 해석까지 총 4가지 구성으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화가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정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In October'(인악토버) 영화 정보
1) 영화감독 작가 및 출연 배우
- 영화감독, 작가
'In October'(인악토버) 의 감독은 권오준입니다. 권 감독은 이미 방탄소년단(BTS) 뮤직비디오 제작에 참여했던 감독으로 감성적인 영상미를 살렸다고 합니다. 섬세한 연출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번 작품에서도 그의 특유의 연출 스타일을 담아 더 깊은 서사와 감정을 담아냈다고 전해집니다.
- 출연 배우
임영웅: 주연을 맡아 첫 영화 출연에 도전합니다. 그는 주인공 영웅 역을 맡았습니다.
안은진: 여주인공으로 출연하여 임영웅과의 호흡을 맞춥니다.
현봉식: 안은진의 아버지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2) OTT 및 방영 플랫폼
영화 'In October'(인악토버)은 7월에 여러 OTT 플랫폼에서 동시 개봉 되었습니다. 주요 OTT 플랫폼으로는 티빙(TVING)과 쿠팡플레이(Coupang Play)가 있습니다. 이들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의 팬들이 임영웅의 첫 영화 출연작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영화 'In October'(인악토버)의 줄거리
영화 'In October'(인악토버)은 물이 사라지면서 바이러스가 빠른 속도로 퍼졌습니다. 그렇게 사람들은 떠나고, 혼자 남은 영웅은 반려견 시월에게 의지하며 살아갑니다. 그러던 중 시월이 마저 세상을 떠나자 홀로 남겨진 영웅은 스스로 죽음을 선택하기로 마음을 먹습니다. 그런데 그곳에서 우연히 안은진(희연)과 그녀의 반려견 막스를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3. 임영웅의 첫 영화 출연 기대평과 관전 포인트
1) 임영웅의 첫 영화 출연
임영웅은 그동안 음악과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한 편의 뮤직비디오 같았다는 평도 있는 이번 영화 'In October'(인악토버)은 그의 첫 영화 출연작으로, 팬들과 관객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임영웅은 평소에도 음악을 통해 감동을 전달해 왔던 만큼, 이번 영화에서도 그의 음악적 재능이 극 중 캐릭터와 어떻게 융합될지 기대가 큽니다.
2) 관전 포인트
- 임영웅의 연기 변신: 임영웅이 가수에서 배우로서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는 이번 작품은 그의 연기력이 주목됩니다. 감정 전달과 표정, 내면의 표현을 몰입감 있게 표현하여 더욱더 기대됩니다.
- 디스토피아적 배경: 아포칼립스(종말)적인 디스토피아 세계를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그 암울한 분위기 속에서도 희망을 찾으려는 주인공의 여정을 생생하게 그려냅니다.
. - 영화의 메시지: 영화는 극한의 상황 속에서도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는 인간의 모습을 그립니다. 임영웅의 캐릭터를 통해 전달되는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가 영화의 감동을 더할 것입니다.
4. 영화의 해석
영화 "In October"(인악토버)은 친절하지 않은 영화라 다양한 해석이 분분할 수 있습니다. 그런 해석을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그래서 제가 보는 영화의 해석과 전달 메시지는 무엇인지 소개하겠습니다.
"저마다 그 개수는 다르지만 우리는 마음속에서 작은 구덩이를 가지고 살아간다. 보통은 그렇게 깊이 파헤쳐진 구덩이를 그대로 두고 홀연히 떠나가지만, 오늘 처음으로 그 구덩이를 덮어주려고 한다."라는 문장이 있습니다.
여기서 "구덩이"는 사람들이 각자 가진 마음의 상처나 아픔을 의미합니다.
영화 속에서 주인공 영웅은 절망적인 상황 속에서 생을 스스로 포기하려고 구덩이 안에 총을 들고 들어갑니다. 이는 사람들에게 슬픔과 두려움, 불안감으로 마음의 큰 구덩이가 생기면 그것을 극복하기보다 스스로 구덩이 속에 들어가 삶을 끝내는 모습을 표현하고자 한 것입니다. 그러나 총조차 제대로 발사되지 않아 결국 그 시도도 실패하게 되고, 주인공은 다시 자신의 자리로 돌아갑니다.
거기서 또 다른 생존자 안은진을 만나면서 새로운 희망을 발견합니다. 안은진도 절망적인 상황과 상처에 도망친 인물이지만, 임영웅은 그녀에게 “어디에 있는 건 중요하지 않다. 떠나간 사람들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살아가는 거니깐”이라는 말로 그녀의 상처를 위로하며 희망을 전합니다. 이 말은 본인에게 주는 메시지이기도 하며, 임영웅은 다른 사람의 상처를 덮어주면서 스스로의 희망을 찾아가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안은진 역시 전염병에 걸려 목숨을 잃고, 이는 상처의 극복과정이 쉽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임영웅은 더는 절망하지 않고 담담하게 그녀에게 깨끗한 신발과 옷을 입혀 묻어줍니다. 이는 앞서 안은진에게 해 준 말처럼 ‘오늘 처음으로 그 구덩이를 온전히 덮어주려고 한다는 부분으로 자신의 상처를 극복하는 출발점으로 보입니다.
이 영화는 일말의 희망도 없어 보이는 무너진 세상 속에 있습니다. 그 와중에도 희망을 발견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엿보며, 현대 사회의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희망과 용기를 찾길 바라는 마음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고 생각합니다. 'In October'(인악토버)은 '희망과 용기'라는 핵심 메시지를 우리에게 전달하려고 한 게 아닐까요?
임영웅 콘서트 영화 '아임히어로'가 8월에 개봉예정입니다. 개봉일정과 내용은 아래의 글을 확인하세요.
결론
영화 'In October'(인악토버)은 짧지만 강렬한 감동과 한 줄의 메세지를 전달하는 작품입니다. 임영웅의 첫 영화 출연이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하셔도 좋은 영화입니다. 그리고 각 배우들의 열연과 권오준 감독의 섬세한 연출이 어우러진 이 작품은 분명히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In October' (인악토버)를 통해 힘든 우리의 세상 속에서 여러분도 함께 우리의 희망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영화 'In October'(인악토버)였습니다.